기사검색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 창단···단원 모집

가 -가 +

구미경 기자
기사입력 2021/04/08 [10:52]

 


 음악을 통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 프로젝트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가 창단했다.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 주최·‘우리함께’(대표 황희정) 주관·의정부시 후원으로 진행하는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이 기초 음악이론 교육부터 연주회 참여 등 음악활동을 거치며 타인과 소통하고 공동체 안에서 건강한 지역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의정부시, 의정부문화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가 뜻을 모아 창단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아동에게 음악을 통한 협동심, 공동체 의식, 배려심 등 지속적인 음악교육을 펼친다.

 

한편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는 현재 단원을 모집 중이다. 선발된 단원들은 정기연주회, 여름음악캠프, 연주봉사활동 등 오케스트라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악기 무상 대여, 개인레슨, 합주, 연주회 관람 등의 혜택과 함께 음악 이론 등 견문을 쌓고 매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정기연주회 기회가 주어진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는 “아동기의 학생들에게 음악 교육을 통한 정서적 안정감 도모와 오케스트라 합주를 통한 긍정적 에너지 형성은 미래 인재로 성장할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활동일 것”이라며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등 자세한 내용은 ‘우리함께’, ‘의정부문화재단’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한국토종닭협회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