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화성시문화재단,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 개최

가 -가 +

구미경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10:48]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의 끈끈한 사랑과 온기를 느껴볼 수 있는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을 4월 27일부터 6월 20일까지 로얄엑스(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95-20)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김재용, 신선미, 이연숙 세 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자연 혹은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여러 상징적 의미들과 작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를 통해 새롭게 작품으로 조합해 선보인다. '퐁당퐁당'은 우리가 어릴 적 불렀던 ‘퐁당 퐁당~ 돌을 던지자~’ 동요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의성어로 어린이들이  '퐁당퐁당'展을 통해 꿈과 희망을 ‘퐁당’ 던져 보고 그 속으로 빠져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퐁당퐁당'展은 ‘달콤한 위안’, ‘따뜻한 기억’, ‘영원한 마음’이라는 ‘가족’ 관련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했으며 김재용, 신선미, 이연숙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게 마련했다. 김재용 작가의 다채로운 도넛 모양의 조형작품은 우리의 지각과 감정이 유쾌해짐과 동시에 진지함이 공존하는 미적 경험의 공간으로 인도하는 작품으로 관람객들에게‘달콤한 위안’을 선사한다. 신선미 작가는 과거를 추억하며 그 시절의 사랑했던 이들을 그림 속으로 동행하는 이야기를 담은 한국화 작품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가족에 대한 기억을 녹여 가장 그리운 때로 되돌아가는 신비로운 여정을 담아 ‘따뜻한 기억’을 전한다. 이연숙 작가는 신작 ‘무지개구름 방울’, ‘엄마의 정원’ 등으로 새롭게 작품을 구성해 부모 자식 간 영원한 마음과 존경을 담은 설치 작품을 선보이며 ‘영원한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제공한다.

 

'퐁당퐁당'展은 '어린이를 위한 미술'이자 '어린이가 만든 미술'을 펼칠 수 있는 시간이다. 서로 색이 다른 3인의 작가는 한곳에 모여 전시장 바닥, 벽, 천장까지 사용 가능한 모든 공간을 점유하고 어린이들을 맞는다. 현장에서 어린이들을 포함한 관람객의 작품 체험을 통해 함께 작품을 구체화하면서 전시는 비로소 완성된다. 이와 관련해 화성시문화재단은 '퐁당퐁당'展은 비단 어린이만을 위한 미술전시가 아니라 가족과 어른들을 위한 모두의 전시로서 전시장을 찾은 모두의 가슴에 상상으로 가는 길을 내고자 한다며 관람객들은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전시로 작가들의 작품 속에 나열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퐁당퐁당'展은 전시 기간 중 다양한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미술 체험뿐 아니라 다양한 창의적 감수성을 자극할 수 있는 시간도 함께 준비한다. 화성시문화재단 측은 다소 추상적일 수 있는 작품의 의미를 배우고, 쓰고, 그리고, 만나면서 작품의 의미가 더욱 쉽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전시에 ‘퐁당’~빠져보는 기쁨을 얻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시 및 연계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한국토종닭협회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