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충남도서관, 코로나 시대 비대면 대출 서비스 강화

3월부터 도서대출 권수 확대, DVD 관외대출 등 운영서비스 시행

가 -가 +

김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1/03/01 [11:34]

▲ 충남도서관  © 월드스타


 충남도서관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더욱 확대 시행한다.

 

충남도서관은 3월부터 일반도서와 전자책의 대출 권수를 상향하고 연체일수 하향 조정, DVD 및 블루레이 관외 대출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충남도서관은 이번 조치와 관련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으로 집에 머무는 도민이 많아짐에 따라 더 많은 도서관 자료를 온라인과 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정책을 변경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반도서와 전자책 대출 권수는 기존 5권에서 7권으로 상향했으며 연체로 인한 도서 대출 정지 기간은 연체 도서 수와 연체 일을 합산해 정지하던 방식에서 연체일 만큼만 대출을 정지하도록 조정했다.

 

그동안 충남도서관 내에서 열람만 가능하던 DVD와 블루레이 자료도 각 가정에서 15일간 볼 수 있도록 관외 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도서관 회원은 1인당 3편의 자료를 대출할 수 있으며 일반도서와는 달리 대출 연장이나 예약, 상호대차 등의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나병준 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도민이 충남도서관에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조금이나마 보답을 드리고자 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독서문화 진흥 향상과 더 많은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한국토종닭협회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