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삼성 Neo QLED, 미국서 '최고의 TV'로 호평

△AVS 포럼, ‘탑 초이스’ 선정…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테크에리스, ‘에디터스 초이스’ 선정… “가장 미래 지향적인 TV” △포브스, “환상적인 블랙 구현”, “강렬한 밝기와 블랙의 미묘함까지 표현”

가 -가 +

민수연 기자
기사입력 2021/03/01 [09:13]

 

▲ 삼성전자 Neo QLED  © 월드스타


 삼성전자가 2021년 1월 ‘삼성 퍼스트 룩(Samsung First Look)’에서 공개한 ‘Neo QLED’ 가 미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Neo QLED는 ‘퀀텀 미니 LED’,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하고 삼성 독자의 인공지능(AI) 기반 제어 기술인 ‘Neo 퀀텀 프로세서’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했다.

 

미국 테크 전문가 그룹 ‘AVS 포럼(AVS Forum)’ 은 삼성 Neo QLED (QN90A)에 대해 “게임·영화·스포츠 등 어떤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한다”라고 평가하며 2021년 ‘최고의 제품(Top Choice)’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특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이밍 성능(Unbeatable Gaming TV)”을 가진 제품이라고 호평하고 ▲부드럽고 선명한 표현이 가능한 4K, 12비트 백라이트 콘트롤 ▲HDR까지 적용된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21:9, 32:9 등으로 화면 조절이 자유로운 업계 최초 울트라 와이드 뷰(Wide Game View) ▲업계 최초 게임바(Game Bar) 기능 등을 차별점으로 꼽았다.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에리스(Techaeris)’ 는 삼성 Neo QLED(QN90A)를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고, “가장 미래지향적인 TV”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특히 성능 측면에서 ▲업그레이드된 AI 기반의 Neo 퀀텀 프로세서를 통해 최적화된 화질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오토 게임모드, 최단 시간 인풋랙 등의 기술을 갖춘 게이밍 기능 ▲다양한 서비스 앱이 갖춰진 타이젠 스마트 플랫폼 ▲태양광이나 실내조명을 이용해 충전하는 태양광 리모컨 등 화질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 등을 호평했다.  

 

글로벌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삼성 Neo QLED(QN90A)의 블랙 표현은 환상적(Sensational)”이라며 진화한 Neo QLED의 화질을 높이 평가했다. 이 매체는 Neo QLED가 “화려한 색채 표현을 하면서도 OLED와 같은 깊이에 더 균일하고 깜빡임(Flicker) 없는 블랙을 구현하고 있으며 강렬한 밝기와 블랙의 미묘함을 모두 잘 표현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 삼성전자 Neo QLED  © 월드스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Neo QLED 신제품이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도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화질·사운드·디자인 등 모든 부분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삼성 TV가 제공하는 압도적 화질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한국토종닭협회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