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 인기 고공행진

언택트 시대, 취업프로그램부터 화상면접까지…비대면 구인·구직 해소

가 -가 +

박동희 기자
기사입력 2020/11/18 [14:17]

 

▲ 2020년 충남 일자리페스티벌 '2020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 포스터  © 월드스타


 충남도는 ‘2020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이 신개념 구인·구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언택트(비대면) 시대, 취업프로그램부터 화상면접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이다.

 

페스티벌을 통해 기업 담당자를 만나고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민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도와 충남일자리진흥원에 따르면 페스티벌에 참여한 기업은 총 103개사로, 구인인원은 285명으로 집계됐다. 홈페이지 방문자 역시 8,200여 명에 달하면서 페스티벌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이번 페스티벌 개최에 앞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도민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참여자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영상 면접을 볼 수 있으며 공공기관 채용(직무) 설명회, 대기업 현직자와의 실시간 멘토링 및 특강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내 기업의 원활한 채용과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한국토종닭협회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