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드론조종자 국가자격증 과정’ 2기 수료식 진행

가 -가 +

김대원 기자
기사입력 2020/10/23 [15:30]


 경기남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0월 23일 경기도 안산 플라이존드론교육원에서 전문 위탁교육 ‘드론 조종자 국가자격증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보훈처에서 교육비를 지원하는 위탁교육 과정의 하나이다. 항공기상, 역학, 항공법률, 드론 조종 등 현장실습 중심의 드론 조종 교육과정으로 10월 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주5회, 3주간 진행했다.
 
경기남부제대군인센터는 국정과제인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보훈가족 한분 한분의 울타리가 되는 ′든든한 보훈′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취업과 연계한 맞춤형 위탁교육과정 운영 및 건전한 여가활용을 위한 교육훈련을 통해 제대군인들의 안정된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 10개소에 설치·운영 중인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위탁교육과정 운영을 비롯해 1:1 진로상담, 채용정보 제공, 교육훈련비 및 전직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취·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대군인 지원센터의 교육일정 등 위탁교육과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대군인(5년 이상 복무한 전역자 및 전역 예정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