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국농수산대학,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언택트 위문 활동 진행

가 -가 +

김대원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17:03]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9월 25일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 및 나눔·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Untact(언택트=비대면) 위문 활동’을 진행했다.

 

그동안 한농대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전통시장에서 전달할 농산물과 생필품을 구매한 후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추석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사회복지시설에 비대면 방식으로 위문품을 전달하고 유선으로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로 했다.

 

한농대는 이날 대학 인근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인 삼성 휴먼 빌에 쌀과 과일, 생필품 등 시설 운영에 활용할 각종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농대가 전달한 위문품은 나눔문화 실천에 동참하고자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했으며 특히 2020년 코로나19와 유례없는 장마와 태풍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돕고자 전달한 위문품 중 농산물을 모두 국내산 농산물로 구성해 의미를 더했다.

 

안종현 운영지원과장은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 추석을 앞두고 누구보다 온정이 필요한 어려운 우리의 이웃들을 살피고자 이번에 언택트 위문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기 위한 나눔 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