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충남소방본부, 추석 명절 청렴종합대책 펼친다

소방관서 감찰활동 및 서한문 발송, 영상회의 교육 진행

가 -가 +

박동희 기자
기사입력 2020/09/21 [09:32]

 충남소방본부가 추석 명절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
 
충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손정호)는 소방관서 감찰활동, 순회교육, 영상회의, 소방민원대상 서한문 발송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종합대책을 마련해 10월 8일까지 시행한다.

 

21일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청렴종합대책은 추석명절을 맞아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고 공직사회 국민 신뢰도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와 관련해 충남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 119안전센터 등 전 소방관서에 대한 감찰활동을 시행한다. 2개조 6명으로 편성된 감찰반은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행 여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방역실태 및 당직 복무 상태 △소방보조인력 복무 실태 및 부당지시 여부 △추석명절 특별경계근무 이행 상태 등을 점검한다. 또한, 명절 기간 금품수수, 과도한 음주로 인한 공무원의 품위손상행위와 음주운전에 대해 강력히 문책할 계획이다.

 

한편 충남도 소방본부는 9월 14일부터 전 소방관서에 대해 순회교육을 하고 있으며 9월 17일 소방본부와 소방서간 영상회의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전달하고 전 직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충남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비위 행위 적발 시 수사의뢰 등 무관용의 원칙으로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라며 “도민의 두터운 신뢰를 받는 소방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