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 회장 "충남의 리쇼어링 유치 성공 축하…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노력에 감사"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20/09/19 [12:27]

 

▲ 2019년 9월 18일 군 지휘관이 군 장병 면역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기부를 지속해 온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에게 감사 뜻을 전했다.     © 월드스타 DB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충남의 리쇼어링(Reshoring: 생산 기지를 본국으로 이전) 유치 성공에 대해 환영 뜻을 밝히며 이를 통해 토종닭 산업이 발전하리라는 기대감이 앞선다고 말했다.

 

문정진 회장은 지난 9월 18일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가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 예산군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자리에서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가 지역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노력하기로 한 데 대해 감사 뜻을 전하며 이같이 말했다.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는 중국 산둥성 옌타이에 있는 수제맥주 공장을 청산하고 충남 예산신소재일반산업단지 내 1만6,500㎡의 부지에 새롭게 생산시설을 건립한다.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는 이날 MOU에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노력과 함께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가족친화적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인력을 우선 채용하기로 했다. 2010년 설립한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는 2017년 충북 증평에 공장을 세우고 현재 국내 1,700곳 이상 편의점과 백화점, 슈퍼마켓체인 등에 제품을 납품하며 사랑받고 있다.

 

참고로 정부와 국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해외에서 국내로 복귀한 리쇼어링 업체에 대한 다각적인 전략을 모색하고 있으며 김영식, 양향자, 정일영, 맹성규, 김용판, 홍성국 국회의원 등 복수 여야 국회의원은 저마다 리쇼어링 업체를 위한 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리쇼어링 업체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뿐 아니라 지자체 역시 토론회 등을 통해 리쇼어링 활성화 등의 정책 방향을 논의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는 10월 31일까지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언택트=비대면)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종닭요리 온라인 대회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사진과 동영상 중 택일해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