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라인 대회' 주부·학생·연예인 각계각층 응모 뜻 밝혀

가 -가 +

월드스타 편집국
기사입력 2020/09/15 [13:47]

 

▲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라인 이벤트 참여 방법 웹포스터     ©월드스타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가 '토종닭 요리대회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사회 각계각층에서 정성과 영양 만점 레시피를 활용한 다채로운 토종닭 요리가 접수됐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라인 이벤트에 다양한 연령대와 직종에서 응모에 나서겠다는 뜻을 전하며 이벤트 과정과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평소 토종닭을 기초로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던 주부9단부터 학생 그리고 연예인 등 이번 토종닭요리 응모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비쳤기 때문이다.

 

실제로 군 장병에게 인기 많은 인기 아이돌 걸그룹도 토종닭 요리대회 참여를 위해 문의하는 등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행사 측에 문의한 걸그룹 측은 "평소 멤버들은 격한 안무로 인해 체력이 떨어질 때면 보양식으로 토종닭을 즐겨 먹고 있다"라며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라인 이벤트 소식을 접하고 주최 측에 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조만간 멤버들이 직접 만든 토종닭 요리를 만들어 응모에 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한국토종닭협회 이벤트 게시판 내 토종닭 요리를 살펴보면 토종닭 백숙을 비롯해 토종닭 스테이크, 토종닭과 건강에 좋은 채소를 조합한 다양한 요리법이 보는 이로 하여금 군침을 삼키게 한다.

 

▲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2019년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전주 안골노인복지관에서 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랑의 토종닭백숙 나눔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월드스타 DB

 

이와 관련해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현재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와 토종닭 산업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 뜻을 전했다.

 

문정진 회장은 "이번 토종닭요리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분들의 토종닭 사랑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라며 "특히 소비자분들은 한국토종닭협회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토종닭을 더욱더 영양가 있게 만들어 먹는 요리법을 소개해주시는 등 우리 전통 종자인 토종닭의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 토종닭 산업 발전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 회장은 "과거 지금처럼 조리도구가 많이 발달하지 않았던 토종닭백숙, 토종닭삼계탕에 나아가 소비자분들이 토종닭 스테이크, 단호박과 조리한 토종닭 등의 요리법으로 토종닭고기를 다채롭게 소개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라며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 증강을 위해 토종닭을 선택해주시고 여러 조리법으로 건강을 챙기시는 소비자분들의 현명함에 많이 감동했고 형언할 수 없는 벅찬 기쁨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축산경제지주, 농촌진흥청 직원분들, 토종닭산업 관계자분들을 포함해 연일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번 토종닭 온라인 요리대회를 위해 많이 노력해주는 협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협회 직원들이) 일당백을 불사하는 매우 분주한 업무 가운데서도 제가 알게 모르게 많이 노력해준 데 대해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협회 직원들은 온라인 이벤트 진행 과정에서 보완해야 할 점이 있으면 즉시 다듬고 조치하는 등 빠른 행보로 응모자들이 불편함 없이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 한국토종닭협회, 코로나19 예방 면역 증강 위한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웹포스터     © 월드스타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비대면)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사진 분야와 동영상 분야로 나뉜다. 응모 방법은 ①사진+설명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함께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와 요리법 등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 ②동영상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다.

 

시상은 '토종닭다리데이'로 알려진 11월 11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농협 경제지주상, 농촌진흥청장상, 한국토종닭협회장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품을 전달한다. 또한, 요리대회 온라인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의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선물한다.

 

월드스타 편집국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