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나눔축산운동본부,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에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 선정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20/05/26 [18:05]

 

▲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안승일 사무총장(오른쪽)은 5월 26일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오른쪽)에게 '이달의 나눔축산인상' 상장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에 임했다.  © 월드스타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이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으로 선정됐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김태환·하태식 상임공동대표)는 5월 26일 도드람양돈농협에서 축산업계 사회공헌 우수 조합으로 사회 본보기가 된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을 '5월, 이달의 나눔축산인상'으로 선정하고 수여식을 진행했다.

 

도드람양돈농협은 2012년~2020년까지 (사)나눔축산운동본부에 소외계층 아동 방과 후 활동 지원 및 축산물 나눔, ASF 피해농가 지원 등을 위한 지정기부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쳤다.

 

안승일 사무총장은 "박광욱 조합장님은 대학교 때 축산과를 졸업한 축산 전문인으로서 대한한돈협회 서산‧태안지부장, 대한한돈협회 중앙회 이사, 도드람양돈농협 대의원, 감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을 맡고 있다"라며 "박광욱 조합장님은 축산 발전과 한돈 유통 및 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가 행복한 동행을 하는 데 많은 공헌을 해왔다. 특히 그동안 개인 기부와 함께 도드람양돈농협 회원사가 소외계층 아동 방과 후 활동 지원, 소외계층 축산물 정 나눔행사 시 돼지고기 지원, ASF 피해농가 돕기 후원금 전달, 법인 후원금 매년 기부 활동 등을 이끌어내며 축산인을 바라보는 전 국민의 인식 개선에 이바지했다"라고 박광욱 조합장을 '이달의 나눔축산인상'으로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김태환 나눔축산운동본부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한돈 산업 등 축산업과 관련해 많은 기여를 해오셨고 꾸준히 나눔축산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에게 특별히 감사 뜻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승일 사무총장에 따르면 박광욱 조합장은 이날 나눔축산운동본부로부터 받은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 외에도 국무총리상, 농림축산식품부부장관상, 환경부장관상, 충청남도 농어촌발전상 대상 등을 받았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2019년 3월부터 매달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을 선발해 총 10명의 우수 후원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해 왔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13번째 수상자로서 후원자의 모범이 되고 나눔축산 후원자 저변 확대에 크게 이바지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