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국토종닭협회-5사단, 군 사기 진작을 위한 상호 협력·지원 업무협약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20/05/26 [16:03]

 

▲ 왼쪽부터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5사단 이상철 사단장은 2020년 5월 26일 군 사기 진작을 위한 상호 협력·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에 임했다.  © 월드스타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와 육군 5사단(사단장 이상철)은 상호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토종닭협회와 5사단은 2020년 5월 26일 부대에서 상호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과 5사단 이상철 사단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육군 5사단은 완벽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2018년도부터 시작된 DMZ 내 화살머리고지 유해발굴작전을 통해 2019년 한 해에만 260여 구의 유해와 6만 점이 넘는 유품을 발굴하는 등 유해발굴 역사상 최단기간에 최대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국토종닭협회는 유해발굴작전 참가장병 및 경계임무수행 장병을 격려하기 위해 토종닭 관련 제품을 격월 단위로 300마리씩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실시했다.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은 "한국토종닭협회와 회원사, 회원 농가는 밤낮으로 전방 경계 작전에 임하고 계신 국군 용사분들께 늘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5사단과 상호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풍부한 육향과 쫄깃한 식감, 특히 맛 좋고 영양 만점인 백색육 토종닭(한닭) 제품 라인업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 회장은 "용사 여러분의 드높은 영토방위 정신을 높이 평가하며 우리 토종닭협회 역시 우리의 고유 종자인 토종닭이 종자 주권을 사수해서 국익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려 눈부시게 아름다운 젊은 날을 우리 조국 수호를 위해 전력을 다하시는 용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한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토종닭협회는 지난해에도 꾸준히 전방 군부대를 방문해 다양한 백색육 한닭(토종닭)을 기부하는 등 군 사기 진작과 영양 성장에 이바지했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는 토종닭의 독특한 맛과 우수한 영양을 살려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취지로 2003년 창립했으며 현재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만든 다양한 토종닭 제품(토종닭 달걀, 삼계탕, 훈제 슬라이스 등) 라인업을 두루 갖췄다. 백색육 토종닭은 전국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