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임이자 의원, 2년 연속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 수상

중·장년층에게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하는 '고용상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안'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20/05/22 [17:02]

▲ 임이자 국회의원  © 월드스타

"초고령화 사회 속에서 고령자가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5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수상 영예를 누린 임이자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미래통합당 간사, 제21대 경북 상주·문경 국회의원 당선인)이 이렇게 말했다.

 

임이자 의원은 2019년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으로 불리는 '근로기준법'과 화학제품으로부터 국민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는 '화학제품관리법'을 대표 발의해 ‘2018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을 받은 데 이어 2020년 '고용상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해 2년 연속 우수국회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용상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안'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고령자의 고용을 유지하기 위한 사업주의 노력 의무를 부과하고 ▲퇴직 예정인 근로자에 대한 사업주의 재취업 지원 노력을 규정함으로써 고령자가 안정적으로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임이자 의원은 “고령화의 가속화 따라 중장년층이 인생의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본 법률안이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년에도 더욱 최선을 다해 국민께 보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 제도는 국회의원들의 정책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05년 도입했으며 입법 내용의 우수성을 심사하는 ‘정성평가’로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