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JYP엔터테인먼트,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 위해 5억 원 기부

가 -가 +

김대원 기자
기사입력 2020/02/29 [09:11]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월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코로나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진의 방호복, 마스크 등 의료용품 구매와 면역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용품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JYP는 "대구, 경북을 비롯해 전국에서 헌신적으로 치료에 매진 중인 의료진과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랑의열매 측은 “전달해주신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속히 전달하여 의료용품 및 개인 위생용품 수급이 원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JYP는 2019년대표 CSR사업 'EDM(Every Dream Matters!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을 출범, 메이크어위시 재단과 함께 난치병 환아의 소원 성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진영 프로듀서가 백혈병 투병 소녀에게 직접 춤과 노래 레슨을 해준 것을 필두로 GOT7(갓세븐), DAY6(데이식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등 여러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형태로 국내외 아동의 꿈 실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최근에는 'JYP Fan's EDM 체크카드' 출시, 'JYP_EDM위시' 기부 사이트 운영 등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 중이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