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문희상 국회의장 "과학은 혁명이 일어나는 모든 곳의 이야기, 4차 산업혁명 핵심도 과학기술"

문 의장, 제2회 국회도서관 해커톤 대회 참석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19/12/12 [18:07]

▲ 문희상 국회의장이 12월 12일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파스-타(PaaS-TA) 기반 응용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국회도서관 해커톤 대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 김용숙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이 "세계적인 물리학자 카를로 로벨리 교수는 '과학은 혁명이 일어나는 모든 곳의 이야기'라고 했다"라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도 과학기술이며 그 중심에 첨단 정보기술이 자리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파스-타(PaaS-TA) 기반 응용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국회도서관 해커톤 대회'에 참석해 축하 말을 전하고 대상을 시상했다.

 

이어 문 의장은 "이제는 어느 나라도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피해가기 어려운 시대다. 이러한 거대한 변화는 각 국가와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의장은 또 "파스-타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끈기 있게 개발해온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앞으로 파스-타가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은 물론,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도약하게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문 의장은 "국회도서관은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적 데이터 자산을 구축했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4차산업선도 국가중심도서관’으로 성장했다"라며 "오늘 아이디어 공모전도 정보기술 인재들을 발굴하고 기회를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참가해주신 모든 분이 미래 IT 한국의 주역으로서 큰 역할을 해주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12월 12일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파스-타(PaaS-TA) 기반 응용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국회도서관 해커톤 대회'  © 김용숙 기자


국회도서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는 이상민 의원, 김광림 의원, 강석진 의원과 현진권 국회도서관장, 박진 국회미래연구원장,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