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송갑석 의원, 서구 내방어린이공원 정비·상무시민공원 등 쿨링포그 설치 특교 10억 확보

2019년 확보한 교육부·행안부 특별교부금 총 86억 원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19/12/12 [09:39]

 

▲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     © 김용숙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광주 서구갑) 의원은 12월 11일 행정안전부로부터 광주 서구 내방어린이공원 정비사업 5억, 상무시민공원 등 쿨링포그(미세 물입자 분사장치) 설치 5억 등 총 10억 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 이로써 송 의원이 2019년 확보한 교육부·행안부 특교는 총 86억 원에 달한다.

 

송 의원은 "내방어린이공원은 조성된 지 30여 년이 지나 노후화가 심각해 어린이공원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특교 확보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원으로 탈바꿈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특히 내방어린이공원은 공원 내 구립어린이집까지 이전해 청소년 우범지대화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가 높아 치안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원정비사업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또한, 송갑석 의원은 공원 쿨링포그 설치 특교와 관련해 "쿨링포그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원 및 지하철역 등에 설치될 예정"이라며 "시민들을 폭염과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키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회 예결소위 위원으로 광주시 2020년 국비 1,128억 원을 증액시키며 맹활약한 송 의원은 서구 현안 국비로 3건의 신규사업과 1건의 계속사업 등 총 50억7천만 원을 확보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ua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