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황주홍 의원 '2019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황주홍 의원 "300만 농어민의 대변자로 책임감과 사명을 다해 노력할 것"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19/12/11 [20:00]

 

 황주홍 국회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12월 11일 오후 11시 농민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농업인신문 공동이 주최했으며 농업과 농촌의 발전, 농업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묵묵히 이바지한 각계각층의 인물을 발굴해 그 공로를 치하하고자 수상자를 선정했다.

 

황 의원은 20대 하반기 국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으로 취임한 후 단 한 번의 파행 없이 상임위원회를 이끌어 오면서 일하는 국회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농해수위 상임위는 국회 전체 상임위원회 17개 중 법안처리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일하는 상임위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또한, 황 의원은 현재 국회의원 295명 중 가장 많은 법안을 대표 발의하고 가장 많은 법안을 본회의에서 통과시켜 '입법왕'으로 불리고 있다. 최근에는 단일 임기 내 '최다 발의, 최다 통과'라는 헌정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황주홍 의원은 "300만 농어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농어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저는 대한민국 농어업의 최후 보루이자 '마지막 지킴이'라는 책임감으로 맡겨진 사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