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도읍 의원, 자유한국당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의정활동 우수 4관왕

김도읍 의원 "모든 게 국민께서 힘을 모아주신 결과... 어떠한 상황에도 좌고우면하지 않고 묵묵히 맡은 바 소임 다하겠다"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19/11/15 [16:27]

 

▲ 자유한국당 김도읍 국회의원     © 월드스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김도읍(부산 북구‧강서구을)국회의원이 자유한국당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로써 김 의원은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 '2019 헌정대상', '2019 자랑스러운 대한국민대상'에 이어 4관왕을 달성했다.

 

자유한국당은 11월 14일 2019년도 국회 국정감사에서 활동성과 자료의 성실성, 정책대안 제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김도읍 의원을 우수의원에 선정했다.

 

실제 김도읍 의원은 법제사법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로서 이번 국정감사에서 맹활약했다. 김 의원은 대법원, 헌법재판소, 법제처 등 좌편향된 코드인사에 대해 문제점 지적과 함께 사법부의 독립성에 대해 주창했다.

 

또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인사청문회에 이어 국정감사를 통해 조국 일가의 사모펀드 비위 의혹과 자녀 부정입시 사건 등 구체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날카로운 지적으로 조속한 검찰 수사가 이뤄지도록 했다. 또, 유재수 전 부산시경제부시장의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에 대해서도 새로운 증거와 증언 등을 확보해 검찰 수사로 이어지도록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김 의원은 부산 북구‧강서구(을)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지역구 활동에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끌어 냈다. 최근에는 지역 내 '국회도서관 부산 분관' 유치를 통해 수도권과 지방 간 교육‧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밖에 ▲수정역 출입구 신설 ▲화명역 1·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설치 ▲화명동 장난감도서관 신설 등 크고 작은 지역 현안을 비롯해 숙원사업 해결까지 폭넓은 의정활동으로 민생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도읍 의원은 "저를 뽑아주신 주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기 위해 주어진 책무를 다하다 보니 큰 상을 받게 되었다"라며 "특히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조국 사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았을 뿐만 아니라 국민께서 힘을 모아주신 결과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할 수 있었고 검찰 수사로 이어질 수 있었다. 힘을 모아주신 국민께 감사드린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은 국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좌고우면하지 않고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