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황주홍 농해수위 위원장 '2019 차향기 가을에 묻다' 개최

황주홍 의원, 11월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국회 차산업 문화행사 '2019 차향기 가을에 묻다' 개최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19/11/15 [11:03]

 

▲ 민주평화당 황주홍 국회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 월드스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인 민주평화당 황주홍 국회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11월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국회 차산업 문화행사 '2019 차향기 가을에 묻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차(茶)를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의 소속 의원들이 개최하는 행사로, 한국차생산자연합회와 함께 추진했다. 황주홍 의원은 우리 차를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의 회장을 맡고 있다.

 

최근 커피와 대용차 음료시장의 확대로 우리 민족의 고유 차 소비 감소가 지속함에 따라 2016년 국회는 차산업 발전을 위한 차문화 보급과 보급 등을 통하여 농업인 소득 증대와 국민의 건강한 생활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로 '차산업 발전 및 차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차산업 발전을 위한 홍보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실제 황주홍 의원은 2019년 9월 한국차 산업 발전 및 전통 계승을 위한 연구 추진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국가 차원의 차 산업 연구 및 기술개발을 위해 국립차연구소를 설립하는 '차산업 발전 및 차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차산업 육성 정책지원, 차산업 관련 기술개발 및 보급, 차문화 연구 및 보급을 위한 협업 등 차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가와 부처 간 협업과제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차연구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국립차연구소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입법화 한 것이다.

 

한편 '2019 차향기 가을에 묻다'행사는 올해로 7회차를 맞으며 명실상부한 차 홍보 행사로 안착했다. 행사는 국회와 차생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차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시음회를 통해 우리차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농업 시장개방 및 소비 저하로 어려운 차생산 농업인을 돕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황주홍 의원은 "우리 차의 우수성을 많은 분이 알고 있지만, 차 소비는 현저히 적다"라며 "차산업 발전 및 차문화 진흥을 위해 국립차연구소를 설립하고 차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행사를 펼쳐 차생산 농가를 돕겠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