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 청소년 나눔 허들링 '제16회 서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가 -가 +

구미경 기자
기사입력 2019/08/16 [16:53]

 


 서초구 혁신교육지구 공모 선정 사업인 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 청소년 나눔 허들링'의 '서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가 8월 19일 저녁 7시 30분 해설과 함께하는 '새로운 경험(부제: 신세계로부터)'을 테마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구립서초유스센터 특화 사업인 '서초 청소년 나눔 허들링'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초구 청소년이 주도해 만들어가는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뜻한다. 서초유스센터의 자치, 봉사, 문화 활동 청소년 동아리들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재능기부를 실현하는 청소년 종합 네트워크 활동 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서초 청소년 나눔 허들링' 특화사업은 센터 내 20여 개의 청소년 동아리의 동아리별 특성을 고려한 봉사활동 수요처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5월 18일에는 동아리 청소년들이 연합해 서초구 지역사회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부스 기획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8월 14일에는 서초구 노인복지기관에 방문, 하바리움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재능기부를 실현했다.

 

8월 19일에는 음악적 재능과 열정을 가진 지역 청소년들의 기회 확대 및 '클래식'이라는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 및 문화예술 정서 함양을 위해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지원(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는 피터와 늑대, 박쥐서곡, 신세계교향곡 등으로 구성했으며 곡에 대한 해설이 함께 어우러져 클래식 음악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선입견을 없애느 한편 청소년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의 호응과 관심을 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이대희 관장은 "연주회를 준비한 서초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재능기부 연주회를 통해 성장하고 연주회에 참여하는 청소년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즐겁게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문화예술 정서 함양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