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기도 '2019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 참가팀 모집

가 -가 +

김대원 기자
기사입력 2019/08/12 [11:13]

 

▲ 2019 경기도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 일정     © 월드스타


 경기도는 9월 26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2019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에 참가할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IT기업재직자,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참가팀을 8월 19일까지 모집한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를 말한다.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창업, 사회문제 해결, 공공사회 혁신 등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수입 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창업모델분야'와 경기도민의 편의 및 삶의 질 향상 도모를 위한 '사회혁신분야' 등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 참가대상은 블록체인 산업분야의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IT기업 재직자, 대학생 등으로 1개 팀당 5명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가하면 된다.

 

도는 8월 19일까지 서류접수를 마무리한 뒤 8월 23일~8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을 통해 9월 26일 결선대회에 참가할 총 16개 팀을 선발한다.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받는 팀에는 상금 500만 원과 함께 1,000만 원 상당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우수상 2팀에는 각각 300만 원, 장려상 2팀에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이즈비즈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정식 도 미래산업과장은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대표적 기술"이라며 "이번 해커톤 대회가 경기도 블록체인 산업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통해 新성장 산업 육성에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