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SW개발자양성 심화과정 성료

가 -가 +

민수연 기자
기사입력 2019/08/12 [09:31]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8월 9일 '2019 SW개발자양성 심화과정'을 마무리했다.

 

4차 산업혁명 분위기 확산으로 IT 전문 개발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주혁신센터는 2017년부터 'SW 개발자(소프트웨어 개발자) 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더욱 강화된 교육커리큘럼으로 교육 수료 후 실전 프로젝트 개발이 가능한 실무역량을 갖춘 개발자 육성을 위하여 심화과정을 신설했다.

 

'SW개발자 심화과정은 7월 15일~8월 9일까지 Java SE 8 Programming을 포함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했으며 8월 8일~8월 9일 진행한 해커톤에서는 제주사회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발표하며 교육 과정을 마무리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총 25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수료생 전원에게는 'Oracle University(오라클 유니버시티)'에서 제공하는 수료증이 주어졌다.

 

한편 도내에서 오라클 프로그램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수업은 'SW개발자 심화과정'이 처음이다. 오라클(ORACLE)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는 회사로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사용자에게 지원하는 교육을 오라클 유니버시티라고 한다. 교육은 (비)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며 현재 175개국 43만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전정환 센터장은 "도내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교육생이 과정 수료 이후 바로 관련 분야로 취업 지원이 가능하도록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커리큘럼으로 운영했다"라고 밝혔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