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동남아시아] 8월 17일 경제동향-경제정책, 필리핀 석유회사 피닉스 국제유가 상승으로 인해 디젤과 휘발유 가격 인상 등

가 -가 +

민영서 기자
기사입력 2018/08/18 [14:44]

필리핀 석유회사 피닉스(Phoenix Petroleum Philippines)에 따르면 국제유가 상승으로 인해 디젤과 휘발유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국내 소비자 가격을 디젤은 1리터당 P0.25페소, 휘발유는 0.15페소 각각 인상했다. 인상시기는 8월 14일 오전 6시부터이다. 하지만 서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석유가격은 올리지 않았다.

 

필리핀 복합대기업 아얄라(Ayala Corp.)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순이익은 P161억페소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8년 2분기에만 순수입은 84억페소로 전년 동기 대비 3% 늘어났다. 자회사인 아얄라랜드(Ayala Land)와 AC에너지(AC Energy)의 실적이 호전됐기 때문이다.

 

필리핀 군사조직 AFP(Armed Forces of Philippines)에 따르면 P2억페소 규모의 군병원 공사계약에 대한 감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 해당 사건의 조사는 군정보기관(ISAFP)가 담당하고 있다.

군부대의 공사에 '조직적인 부패'가 개입됐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현재 149만페소 상당의 5건의 계약은 부정이 발각됐으며 12개 다른 계약건을 파악하고 있는 중이다.

 

 

 

 

 

 

 

 



▲AFP(Armed Forces of Philippines) 로고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다향오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