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인도] 10월 12일 경제동향-통계/물류, 2017년 경제성장율 0.5 포인트 하향 등

가 -가 +

박은혜 기자
기사입력 2017-10-12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2017년 인도 경제성장율을 6.7%로 0.5 포인트 하향조정했다. 장기적인 전망은 양호하지만 단기적인 상황은 여의치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모디 정부가 적극적으로 경기부양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전망은 매우 양호하다. 교역 대상국과 무역조건이 개선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요인이다.

 

▲국제통화기금(IMF) 로고

 

인도 차량운송노조(AIMTC)에 따르면 트럭 운전사들이 전국 반대 시위를 벌였다. 물품서비스세(GST) 도입과 디젤 가격상승을 반대하고 있다.  

 

물품서비스세 제도 아래 추가된 다양한 법에 대한 혼란이 가중됐다. 도로 및 운송 부문에 대한 규정과 이중 과세에 반대하며 e-waybill 시스템을 도입하라고 주장됐다. 

 

인도 정부에 따르면 2018년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기업인 사우디아람코(Saudi Aramco)가 국내 정유업체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현재 국내 정유업체와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유 수요 성장과 국제 석유 소비국 3위인 인도에 대한 투자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박은혜 기자 wsnews2013@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