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원주시역사박물관,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특별전 《푸른 꿈의 비상, 龍》 기획전시 개최

가 -가 +

구미경 기자
기사입력 2024/02/23 [11:05]

 원주시 역사박물관(관장 차순덕)은 2024년 2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특별전 《푸른 꿈의 비상, 龍》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예부터 우리 삶 속에서 오랜 시간 상서로운 동물로 함께 해온 용의 문화적 상징성을 재조명한다. 

 


용의 다양한 형상과 의미를 담은 원주시역사박물관 소장유물과 원주지역 대표적인 설화(說話) 중 ‘원주 구룡사’와 ‘며느리봉과 용터지기’ 전설 등 용에 얽힌 이야기를 담은 원주역사그림공모전 수상작품 총 40여 점을 소개한다.

 

또한, 국가무형문화재 나전장 일사 김봉룡, 우사 이형만의 나전·칠화칠기 작품과 원주지역 서양화 1세대 화가 원평 이재걸의 그림작품을 통해 현재까지도 이어지는 용의 상징성을 살펴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시는 여의주를 쥐고 하얀 구름 위로 비상하는 용을 표현한 작은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3·4월에는 각 1회씩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복을 가져다주는 갑진년 청룡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인 관람객 참여형 전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원주시역사박물관 관계자는 “하늘로 비상하는 힘찬 청룡의 기운을 받아 꿈꾸는 모든 일을 성취하실 수 있는 2024년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체험과 함께 용에 대한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눌 수 있는 이번 기획전시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특별전 《푸른 꿈의 비상, 龍》 기획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역사박물관(☎033-737-4373) 또는 홈페이지( http://whm.wonju.go.kr )를 확인하면 된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