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현대오토에버,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가 -가 +

민수연 기자
기사입력 2024/02/22 [09:58]

 현대오토에버는 ‘2023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주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2024년 2월 21일 서울시민청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4년 8년 차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2023년 4월부터 대학생들로 구성한 100개 팀이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앱을 구현했다. 특히 현대오토에버는 대학생들 아이디어를 실제로 개발하도록 하기 위해 전문가 개발 교육과 온라인 강의, 임직원 멘토링, 제작비 등을 지원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DNA팀은 노인을 위한 식품 정보 제공 앱 ‘당신의 안식’앱을 제작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학사일정 제공 ‘블린더’ 앱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진 정보 제공 ‘사골’ 앱 ▴시각장애인을 위한 ‘Stainless’ 앱 등을 개발했다.

 

개발된 8개의 배리어프리 앱은 현대오토에버의 출시 지원을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등록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상을 받은 DNA팀의 문지영 학생은 “콘테스트에 참가한 1년 동안 사회취약계층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돼 매우 값진 시간이 됐다"라며 "우리 팀이 제작한 앱이 더욱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발전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사업부장 이세희 상무는 “배리어프리 앱에 대한 대학생들의 진지한 시각과 신선한 아이디어가 인상적이었다”라며 “현대오토에버는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를 비롯한 사회책임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7년간 개발된 51개의 앱에 대해서도 지속해서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우수 지속 운영팀에 추가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