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홀트아동복지회∙현대홈쇼핑, 한부모 자립지원사업 ‘하이-체인지(H!-Change)’ 시행

가 -가 +

김대원 기자
기사입력 2024/02/20 [09:02]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현대홈쇼핑 후원으로 한부모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한부모 자립지원사업 ‘하이-체인지(H!-Change)’를 시행한다. 

 

현대홈쇼핑 후원으로 시작해 2024년 2년 차를 맞는 ‘하이-체인지(H!-Change)’ 사업은 베이킹·수공예·가죽공예 분야의 취·창업을 희망하는 한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에 필요한 체계적인 전문교육과 수익창출, 네트워크 등을 지원한다. 

 


‘변화의 시작을 환영한다’는 의미를 담은 ‘하이-체인지(H!-Change)’ 사업을 통해 23023년 한 해 동안 836명의 한부모가 전문교육 및 훈련을 이수하고 강의연계 및 제품제작으로 수익창출을 도모했다. 또한, 자조모임 구축과 네트워크 운영 지원을 통해 관련 분야 취·창업에 힘쓰고 있다. 

 

현재 홀트아동복지회는 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모집 기간은 2024년 2월 27일까지다. 참여대상은 베이킹·수공예·가죽공예 분야에서 취·창업을 희망하는 한부모로 특히 2024년에는 수공예 분야를 ‘천연비누 과정’과 ‘아로마테라피 과정’으로 세분화해 더욱더 전문적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베이킹 14회기, 수공예 7~9회기, 가죽공예 17회기이며, 교육 및 훈련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홀트아동복지회가 운영 중인 HOLT 공유공방 ‘가치만듦’에서 전문 클래스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업안내 및 신청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와 네이버카페(홀트아동복지회 한부모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