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 가족돌봄아동 위해 원내 행사 수익금 기부

가 -가 +

김대원 기자
기사입력 2024/02/08 [14:23]

 초록우산(대구경북권역 총괄본부장 문희영)은 국공립시지3차서한이다음어린이집(원장 진정희, 이하 서한이다음어린이집)이 기부행사를 진행하고 발생한 수익금을 가족돌봄아동을 위해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서한이다음어린이집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원아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주변 이웃을 돕기 위한 티타임 및 호떡 크로플 판매 프로그램을 운영해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했다.

 

초록우산은 서한이다음어린이집이 전달한 후원금을 돌봄을 받아야 할 시기에 보호자의 신체 및 정신적 장애, 질병 등으로 보호자를 대신해 가족을 돌보는 아동인 ‘가족돌봄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사용할 예정이다.

 

서한이다음어린이집진정희 원장은 “지역의 가족돌봄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힘을 모아준 원아와 학부모님, 교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기부활동을 통해 원아들이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생각하고 도움을 건네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희영 대구경북권역 총괄본부장은 “지역의 가족돌봄아동들은 경제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 진로 및 또래관계 고민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가족돌봄아동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나눔에 동참해주신 서한이다음어린이집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