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원주시보건소, 설 연휴 기간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가 -가 +

손진영 기자
기사입력 2024/02/08 [10:39]

 원주시보건소는 설 연휴 가족 간 모임과 해외여행 등이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해외여행 시 ▴여행 전 여행 국가 감염병 정보 확인 ▴물이나 음식 끓이거나 익혀 먹기 ▴야생동물과의 접촉 피하기 ▴모기기피제를 사용하고 긴소매 옷∙긴바지 착용 ▴입국 시 Q-CODE 또는 건강상태질문서 제출하기 등 준비 단계부터 귀국 단계까지 여행 전 과정에 걸쳐서 해외여행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해외에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감염병인 홍역이 유행함에 따라 ▴홍역 예방백신(MMR) 2회 접종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 ▴홍역 의심 증상 발생 시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후 의료기관 방문 등을 당부했다.

 

또한, 명절에는 음식을 나눠 먹거나 조리 후 장시간 상온 보관 등 식품 관리 소홀로 장관감염증 집단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을 씻고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는 등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한편 원주시보건소는 감염병 집단발생에 대응하기 위해 설 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033-737-4065)에 문의하면 된다.

 

손진영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