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정희용 국회의원,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선정

정희용 국회의원 “수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수산인 권익 보호에 더 많은 관심 가져 나갈 것”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23/12/02 [10:33]

 정희용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023년 12월 1일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로부터 ‘2023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는 매년 수산업 발전과 수산인 권익 보호를 위해 국정감사 과정에서 탁월한 문제 제기와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2023년 국정감사에서 수산 정책과 관련해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의 일본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해양배출 보고서 비공개 결정과 관련해 정부 외압이 없었음을 확인한 점 ▴수산물 안전성 문제는 근거 없는 괴담이 아닌,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정부가 체계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한 점 ▴기후위기 시대 연안침식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대응을 역설한 점 ▴수협중앙회의 낮은 사회공헌 비중을 지적하고 사회공헌 확대를 촉구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평소 농촌뿐만 아니라 어촌 및 국내 수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해 온 부분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수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수산인 권익 보호를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희용 국회의원은 2023년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며 2020년부터 4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정 의원은 (사)한국후계농업인경영인중앙연합회가 주관한 2023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받으며 한국후계농업인경영인중앙연합회 주관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김용숙 기자 wsen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