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예지 국회의원, 제2차 점자발전기본계획 수립 위한 간담회 개최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23/12/01 [16:12]

 김예지 국회의원(국민의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과 문화체육관광부는‘제2차 점자발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2023년 12월 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현행 「점자법」 제7조에서는 점자의 발전과 보전을 위해 5년마다 점자발전기본계획을 수립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제1차 점자발전기본계획(2019년~2023년)이 2023년 만료됨에 따라 정부 등은 제1차 기본계획 성과와 한계를 진단하고 점자 관련 정책환경을 분석해 새로운 비전과 정책방안을 담은 제2차 기본계획(2024년~2028년) 수립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예지 국회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차 점자발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점자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서울신목중학교 안제영 교사, 빛나눔장애인자립생활센터 노언정 센터장, 종로인명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용전 사무국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박의권 중앙이사, 전 대구광명학교 김수완 교사, 고예진 프리랜서 교정사가 참석한 가운데 부산점자도서관 안익태 사무국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문자 환경 변화 및 점자 사용자를 고려한 한국점자규정 정비, 맞춤형 점자교육 내실화 방안, 점자의 접근성 제고를 위한 점자 사용 환경 개선 방안 등을 내용으로 제2차 점자발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했다.

 

김예지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제1차 점자발전기본계획의 성과와 한계점을 명확히 하고 제시된 의견들이 제2차 점자발전기본계획에 적절하게 반영되어 점자 사용 환경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