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어기구 국회의원, 국회철강포럼 오찬간담회 개최

가 -가 +

김용숙 기자
기사입력 2023/12/02 [05:56]

 국회철강포럼 공동대표인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은 2023년 12월 1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국회철강포럼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국회철강포럼(공동대표 어기구) 주최∙한국철강협회 후원으로 진행한 이번 간담회는 제21대 국회에서의 마지막 공식 일정으로 포럼 소속 국회의원 및 분야별 전문회원들과 한국철강협회와 포스코∙현대제철∙동국제강∙KG스틸∙세아제강∙고려제강∙TCC스틸 등 주요 철강사 등이 참석해 탄소중립 사회에서 철강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포스코경영연구원 박현성 실장은‘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발제에서 철강산업의 위상과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이어 한국철강협회 회장단사는 철강산업 발전에 공헌한 포럼 회원 국회의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적극적인 포럼 활동을 통해 철강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데 대해 감사 뜻을 표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4년간 국회철강포럼 정책연구활동 실적을 집대성해 발간한 ‘제21대 국회철강포럼 활동자료집’을 참석자들에게 제공했다. 토론회·세미나 자료와 연도별 정책연구보고서를 수록한 활동자료집은 철강산업 정책수립 및 입법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기구 국회의원은 “국회철강포럼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했으며 21대 국회 개원 이래 3년 연속 우수연구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라면서 “앞으로도 국회철강포럼을 더욱 발전시켜 명실상부 국회를 대표하는 경제∙산업 분야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