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명수 합참의장, '제6회 인도태평양 안보포럼' 참가

가 -가 +

최인갑 기자
기사입력 2023/11/30 [13:50]


 김명수 합참의장이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 억제∙대응을 위해서는 국제사회 공조 노력과 역내 국가들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명수 합참의장은 2023년 11월 29일 화상회의로 진행한 '제6회 인도태평양 안보포럼'에 참석해 역내 군 고위급 인사들과 주요 안보 현안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며 이같이 역설했다. 

 

이번 '인도태평양 안보포럼'에는 인도태평양 지역 20개국의 군 고위급 인사들이 참석해 2023년 8월 피지에서 개최한 '제25회 인도태평양 군 고위급 회의'의 주요 성과와 역내 안보 도전과제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명수 합참의장은 11월 21일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발사는 유엔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임을 분명히 하며 이는 한반도와 역내 평화와 안정을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 행위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 억제∙대응을 위해 국제사회의 공조 노력과 역내 국가들의 협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존 아퀼리노 인도태평양 사령관은 "이번 '인도태평양 안보포럼'을 통해 역내 국가와 주요 안보 도전과제 등을 함께 논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태평양 안보포럼'은 미국 인도태평양 사령부 주최로 2021년 9월 시작했으며 역내 군 고위급들이 평화와 안정유지, 협력∙소통 증진을 위한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월드스타. All rights reserved.

광고